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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https://www.lifegate.com/fukushima-water-release-safecast
Why Japan will release contaminated water from Fukushima into the ocean - LifeGate
“None of the information from the government and TEPCO should be trusted unless it’s independently verified,” says Safecast’s Azby Brown. We discuss what lies behind Japan’s decision to release radioactive water into the ocean with the researcher and transparency advoc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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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cast의 Azby Brown은 "정부와 TEPCO의 정보는 독립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한 신뢰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일본이 방사능 수를 바다로 방출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연구원이자 투명성 옹호자와 함께 논의합니다.
발표는 4 월 13 일에 나왔습니다 . 일본 정부는 2 년 만에 100 만 톤 이상의 처리 된 방사성 물 을 태평양 으로 방출 하기로 공식 결정했다고 밝혔다 . 현재 육지 탱크에 저장되어있는 물은 후쿠시마 다이 이치 원자력 발전소의 원자로 를 냉각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이 발전소는 2011 년 3 월 11 일 일본을 강타한 지진과 쓰나미의 결과로 심각한 피해를 입어 복잡한 해체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 오염 된 물을 방출하기로 한 결정은 환경 단체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 혔습니다. 탄소 -14, 지역 어업 협동 조합 과 같은 방사성 핵 종이 인간 건강 에 미치는 위험을 한탄합니다., 물속에 삼중 수소 (또 다른 방사성 핵종)가 존재하여 명성이 훼손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그리고 이웃 한국과 중국 .
환경 모니터링 조직 Safecast의 수석 연구원 인 Azby Brown 은“우리는 결정이 몇 년 전에 내려 졌다고 생각합니다 . Brown의 배경은 건축과 예술이며, 2003 년에는 도쿄에 독립 연구소 인 KIT Future Design Institute 를 설립하여 2017 년에 문을 닫았습니다. 지진, 쓰나미 및 핵“삼중 재해”가 일본을 강타했을 때 – Brown은 1985 년부터 살았습니다. – 그는 재난의 여파로 환경 방사선에 대한 정보를 모니터링, 수집 및 공개적으로 공유하기 시작한 비영리 단체 인 Safecast에 참여했습니다.
Safecast는 이후 전 세계의 자원 봉사자들이 주로 수집 한 방사선 및 대기 질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적으로 공유 하여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결과를 이해하는 데있어 신뢰할 수 있고 독립적 인 정보의 핵심 소스가되었습니다. 재난 이후 10 년 동안 Brown은 Safecast와 함께 재난의 낙진에 대처할 때 더 나은 지식과 투명성을 옹호 해 왔습니다. 그와의 대화에서 우리는 일본 정부가 그러한 격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처리 된 방사성 물을 방출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후쿠시마 다이 이치에서 오염 된 물이 유출 될까 걱정해야할까요?
TEPCO (후쿠시마 다이 이치를 소유하고 해체를 담당하는 도쿄 전력 회사, ed.)가 삼중 수소와 심지어 탄소 -14 외에 다른 방사성 핵종을 제거하고 물을 희석하여 방출 할 수 있는지 여부는 모두 조건부입니다. 그들이 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몇 년에 걸쳐 조금씩. 만약 그렇다면, 건강 위험 측면에서 많은 관심을 가질 것 같지 않습니다. 위험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매우 작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고를 감안할 때 더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프랑스 해안에서 떨어진 라 헤이그 핵연료 처리 공장은 수십 년 동안 지속적으로 삼중 수소를 방출 해 왔습니다. 물, 해양 생물 및 육상 환경에 대한 많은 모니터링이 있습니다. 모니터링 프로그램은 매우 투명하며 ACRO 와 같은 시민 단체도 포함 합니다. 이것 에 대해 최고의 연구를 하고 있는 프랑스 방사선 방호 및 원자력 안전 연구소 와 같은 조직조차도 방출되는 삼중 수소의 구성 요소 인 유기적으로 결합 된 삼중 수소 에 대해 아직 충분히 알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
나는 우리가 걱정하거나 생선을 먹지 않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일본 정부와 도쿄 전력)이 그들이 할 것이라고 말한 것을할지 여부를 주시해야합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다량의 삼중 수소이고 스트론튬 -90, 루테늄 -106, 요오드 -129 및 코발트 -60을 포함하여 물에 여전히 많은 다른 방사성 핵 종이 있습니다. 그리고 TEPCO는 허위 및기만 정보를 유포하는 등 투명성에 대한 나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중 수소가 많지 않다고 말할지라도 실질적인 우려가 될 충분한 스트론튬 -90이 있습니다. 그 생물은 축적되고 반감기가 길며 물고기와 해저로 들어갑니다. 이것이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가 염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최근 물 방출이 어떻게 위험한 국제적 선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 어떤 방식으로?
2011 년에는 훨씬 더 높은 방사성 물을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후쿠시마 다이 이치에서 상당히 많은 오염 된 물이 방출 된 전례가있었습니다. 핵 물질의 모든 종류의 국가 간 방출 전, 도중 및 후에 발생해야하는 일을 규정하는 국제 조약 및 국제 원자력기구 (IAEA) 지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약과 합의 중 어느 것도 구속력이 없으며 육지에있는 원천에서 바다로 물을 방출 할 수 없다고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우리의 더 큰 우려는 이것이 훨씬 덜 투명하고 습관적으로 더 나쁜 범죄자들에게 설정 될 수있는 선례입니다.
후쿠시마의 사례를 전례로 사용하여 상당수의 원자력 국가는 이웃의 반대에 저항하고 방사성 물질을 바다에 자유롭게 방출하려는 유혹을받을 수 있습니다. 러시아 연방이 일방적으로 방사성 액체 폐기물을 북극해 또는 일본해로 방출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아니면 중국은 일본 해나 남중국해로? 아니면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페르시아만까지?
Safecast를위한 Azby Brown 및 Iain Darby
도쿄 전력과 정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 하시겠습니까?
일본 정부는 도쿄 전력의 대주주입니다. 수년에 걸쳐 일본 원자력 규제 당국은 도쿄 전력에 여러 번 압력을가했지만 물을 희석하고 방출하도록 도쿄 전력을 권장했습니다. 정부는 처음부터이 계획을 지원해 왔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일종의 가부키 춤 ( "정치 극장"편집)으로 특성화했습니다. 도쿄 전력이 물을 방출 할 것인지 물으면 정부에 달려 있다고 대답합니다. 그리고 IAEA도 그것을 권장했습니다. 그래서 도쿄 전력과 정부는 IAEA가해야 할 일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처음부터이 문제를 따라 왔으며 정책 설정 및 결정 방식을 포함하여 투명성과 의사 소통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누가 결정을 내렸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결국 일본의 스가 요시히 데 총리였다. 그는 이것에 그의 마차를 쳤다.
TEPCO의 투명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셨습니다. 대신 일본 정부를 믿을 수 있습니까?
이 문제에 대한 환경 적으로 깨끗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가장 덜 나쁜 것이 무엇인지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물을 희석하고 방출하는 것이 가장 덜 불쾌하다는 강력한 주장이있을 것입니다. 같은 사람 켄 Buesseler 우즈 홀 해양 연구소 (미국은, 에드 . ) 그 방사능이 크게 감소 그래서 그들은 첫 60 년 정도 탱크에 물을 유지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정부는 더 강한 탱크에 장기 저장하는 것을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자연 재해로 인한 위험에 덜 민감 함), ed.) 그러나 나는 그들이 가능성을 철저히 조사했다고 확신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조사 보고서가 없습니다.
여기서 당신은 누구도 명령받은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인센티브가없는 정부 관료주의 역학에 들어갑니다. 물 문제는 몇 년 전에 결정된 것 같습니다. 그것은 완료된 거래 였고 그들은 그것을 받아들이 기 위해 여론을 형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신뢰에 관해서는 2018 년에 도쿄 전력, 정부, 수산업 및 기타 연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저는 특히 삼중 수소 외에 물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TEPCO 엔지니어들에게 물어 보니 삼중 수소 만 보이는 데이터를주었습니다. 그해 9 월, 수처리 시스템 ( ALPS 방사성 핵종 제거 시스템 , 편집)이 특히 초기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 알려졌고 , 탱크에 저장된 물에 다른 방사성 핵종 (포함)이 많이있었습니다. Brown이 최근 논평 , ed.) 에서 지적했듯이 스트론튬 -90, 코발트 -60 및 루테늄 -106의 한계 이상 수준 . 정말 화가 났어요. 나는 그들에게 친절하고, 친절하게, 직접 여러 번 그리고 그들이 나에게 거짓말을 할 때마다 물었다.
왜 거짓말을했을까요? 누가 만들었나요? 누가 그 정보가 공개되는 것을 막으려 고 했습니까? 지금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높은 곳에서 비롯되며 커뮤니케이터는 자신이 상사에게 거짓말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자신의 책임이 무엇인지 결정해야합니다. 정부 및 Tepco의 정보는 독립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한 신뢰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ALPS 시스템은 최상의 상태에서 작동 할 때 삼중 수소와 탄소 -14를 제외한 모든 방사성 핵종을 제거 할 수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저장되고있는 물 120 만 톤과 비슷하게 큰 물을 모두 제거 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생성 될 것으로 예상되는 추가 수량은 수십 년 동안 반드시 필요한 엄격한 표준에 따라 효과적으로 처리 될 것입니다.
Safecast를위한 Azby Brown 및 Iain Darby
방사능 문제에 대한 정부와 도쿄 전력의 능력은 어떻습니까?
우리는이 일을 잘하기위한 정부와 도쿄 전력의 역량에 대해 계속 회의적이어야합니다. 일본 정부와의 의사 소통의 대부분은 역량 부족을 위장하기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나중에 정치적으로 고통 스러울 수있는 약속을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모호한 약속을합니다.“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예 : 후쿠시마의 추가 방사선 선량률을 낮추는 것). 연간 1 밀리 시버트로 변경됩니다. 계획은 어딨어? 계획을 보여주세요. 사람들의 진정한 관심은 마지막에옵니다.
물을 방출하기로 한 결정은 강력한 반대에 직면하여 내려졌습니다. 당신이 설명했듯이 그것은 어떤면에서“일방적”이었습니까?
정부는 누구를 이해 관계자로 간주합니까? 이해 관계자는 매우 광범위하고 포괄적이며 국제적으로 정의되어야합니다. 언어는 계약 등에 포함되어 있지만 여전히 구속력이 없습니다. 일본에서는 어업 협동 조합이 주요 이해 관계자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후쿠시마 다이 이치에서 수년 동안 두 가지 특정 원천에서 물이 방출되었습니다. 하나는 지하수가 원자로 영역에 도달하기 전에 지하수를 포집하는 원자로의 오르막 우물 인 우회로입니다. 그 물은 처리되고 테스트되며 괜찮다면 방출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원자로를 둘러싼 지하 배수 우물이 있습니다. 수산 협동 조합은 제 3 자에 의한 테스트가있을 경우 이러한 출처로부터의 석방에 항의하지 않겠다고 동의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물이 방출되는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평가 과정에 사람들을 참여 시켜서 수락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Safecast의 입장은 사람들이 과학적이지 않은 이유로도 거부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어업은 물 방출을 강력하게 반대했고, 정부는 어쨌든 결정을 내 렸습니다. 그리고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IAEA는 괜찮아요 말했다 과 미국 정부가 동의했다 . 일본은 이제 결정이 일방적이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일본의 다른 원자로 를 재가동 시키려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2011 년 재난 여파로 큰 추진력을 얻은 일본 의 반핵 운동이 결국 실패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인구의 대다수가 원자력에 반대하더라도 이러한 입장은 에너지 정책으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재난 이후 많은 영혼이 찾아 왔지만 ... 큰 그림에서 거의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풀뿌리 수준에서 많은 변화가있었습니다. 일본에는 매우 활발한 환경 네트워크가 있으며 식량, 에너지, 임업 또는 물 분야에서 많은 대안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핵 재가동과 관련하여 많은 현과 지방 정부가 중앙 정부를 차단하여 반대 할 준비가되어있는 것은 아무 가치가 없습니다.
후쿠시마 다이 이치에서 물을 방출하면서 "강력한 영향 평가 및 검증 프로세스"의 필요성을 지적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달성하는 데 얼마나 가깝거나 멀습니까?
현재로서는 영향 평가 측면에서 매우 멀리 있습니다. 최근 문서에는 실제로 분산 모델 인 영향 평가 (정부 및 TEPCO)가 고려하는 사항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그들은 삼중 수소가 바다에서 어디로 갈 것인지 모델링했습니다. 그것은 완전한 평가가 아니라 단순히 분산 모델 일뿐입니다. 국제 원자력기구 (IAEA)는 지난해 보고서를 발표 그들이보다 완벽한 환경 평가를보고 희망 지적. IAEA 이사가 발표를 했을 때 쉬웠을 것입니다.물 방출 계획이 공식적으로 발표 된 후 전체 환경 평가를 본 후 계획을 지원할 준비가되었다고 말합니다. 왜 그렇게하지 않습니까?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프로세스가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수용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그러한 공개 이전, 도중 및 이후에 완전히 투명한 독립적 인 모니터링 및 환경 감독을 수행해야한다고 믿습니다.
Safecast를위한 Azby Brown 및 Iain Darby
모니터링 측면에서, 자체 네트워크와 실험실을 보유한 국제기구 인 IAEA는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독립적 인 연구자, 일본의 그룹 등 모든 사람에게 공개하십시오. 모니터링 데이터는 적시에 공개되어야합니다. 그들은 몇 년 전에 이것을 설정하기 시작 했어야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무엇을하려고하던간에 환경 평가와 포괄적 인 모니터링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제 약 2 년 동안 그것을 설정해야합니다. 첫 번째 과제는 IAEA, 일본 정부 및 기타 정부에 이것이 수행되어야한다고 설득하는 것입니다. 환 태평양 지역의 국가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정부에이 과정의 일부가 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원문 https://www.lifegate.com/fukushima-water-release-safec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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